티스토리 뷰

TV : LG 55UM7800ENA (HDMI 단자3개)

사운드바 : UMAX MX80W (HDIM 단자 1개)

셋톱박스 : B TV (리모컨)

 

19년 12월 07일에 사운드바 배송 및 TV 설치가 완료되어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구성품

1. 사운드바

2. 광케이블

3. 스테레오케이블

4. 리모컨 및 배터리 , 벽걸이 고정용 볼트

* HDMI 케이블은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ARC / CEC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HDMI 케이블이 필요한것을 알고있었으므로

미리 준비를 했습니다.

 

연결

TV(HDMI/ARC)-사운드바

TV-셋톱박스

 

그리고 TV설정

 

결론 :

1. 셋톱박스 리모컨으로 사운드바 볼륨조절 불가

2. TV리모컨으로 사운드바 볼륨조절 불가

3. 셋톱박스 리모컨으로 전원 ON 불가 (OFF는 가능)

 

리모컨 호환을 위해 해본내용

1. HDMI 케이블 4종 교체

(With Ethernet용 3종 (PS4용 , 셋탑박스용, 별도보유 1종) , 그리고 스텐다드용 1종)

* 별짓을 다해봐도 안되네요~ 글 올리고 유맥스 전화해볼 생각입니다.. 뭔가 문제가 있는데

  찾지를 못하겠네요

 

유맥스 전화하니..스피커업체 연락처를 받아..통화를 해보았으니

설명서에 표기된 방법 말고는 별다른 설명이 없었습니다.

그래서..스피커는 그냥 비치만 해놓고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영화 볼때나 수동으로 연결해서 사용해야 겠네요..

(그사이 케이블 2종을 따로 구매하여 테스트해보았으나 역시 안되는건 안되는거군요..

스피커 볼륨 조절은 셋탑박스 리모컨으로 어느순간 되더군요~ 다만 리모컨으로 끄면 켜지지 않는 문제만

남았네요... 이건 해결이 안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