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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M 기사 스텟

키아v 2017. 5. 31. 16:15

 

리니지M 출시일이 6월 21일로 다가오고있는데요 5월 16일 24시부터 사전 케릭터 생성을 하고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처음 시작하게되면 리니지1 처럼 스텟 분배가 될 것으로 추정되는데 케릭만들기전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고 넘어가기 위해 아래와 같이 정보를 공유합니다.

 

* 리니지1 기반으로 리니지M이 만들어졌으니 리니지1과 유사할 것으로 판단되어 리니지1의 스텟에 대해 적는다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리니지M 기사 스텟

 

처음 시작하게되면 스텟을 특성에 맞게 개인이 분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럼 어디에 스텟을 투자 했을때 효과적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1. 리니지 기사 스텟 - 힘20 스텟 (Str 20, Con 14)

리니지 기사 베이스 스텟을 힘 20주었을 경우 콘기사보다 추가타격치 4와 공격성공이 4가 더 붙습니다. 또한 힘=물약소지량과 연계가 되기 때문에장비를 들수있는 무게가 늘어납니다. 힘이 높으면 물약을 많이 들수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Con이 낮기 때문에 피틱(사냥또는 휴식중 피가 자동으로 차는)이 낮아 물약 소비량도 올라가게 됩니다. (무게 게이지 50%가 넘어갈경우 피틱이 되지 않음) 또한 기본 Con이 낮기 때문에 레벨업시 랜덤하게 피가 오르게 되는데 그 수치가 낮게 적용됩니다.

 

2. 리니지 기사 스텟 - 콘18 스텟 (Str 16, Con 18)

리니지 초창기때는 콘 기사가 대세 였지만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된 이후로는 힘기사가 더 많은 인기를 가지게 된거 같습니다. 콘 기사는 레벨업시 피가 많이 오르게 되는데 (Ex. 1업당 힘기사(Con14) 는 5~11정도 랜덤하게 오르고  콘 기사(Con18)는 9~15정도 랜덤하게 오르게 됩니다)

리니지 기사 80렙정되 되었을때 힘기사와 피(hp) 차이가 몇백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힘기사와 콘기사 1:1했을때는 힘기사가 월등히 우월합니다. 다만 콘기사는 자동회복되는 피틱이 높아 물약을 힘기사에 비해 적게 드는 대신 많은 hp량과 피틱으로 조금더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합니다.

* 51렙에 되었을때 스텟 1포인트씩 추가로 획득 가능합니다.  그러나 베이스 스텟 (처음 적용한 스텟만) 스텟 특성을 가지게 됩니다. .

* 추가사항 리니지M은 리니지1과는 다르게 10렙당 1포인트 , 51부터(51,52,53~) 1렙당 1포인트 획득가능합니다

 

3. 리니지 기사 스텟 - 벨런스 스텟 (Str 18, Con 16)

가장 많이 유저들이 했던 케릭이 아닌가 싶습니다. 베이스 스텟에 대한 특성도 가지고 가고 HP량도 어느정도 올릴수 있으나 51렙 이후 스텟 포인트 획득 및 스킬 초기화가 업뎃되면서부터 벨런스 기사에 대한 선호도가 많이 떨어졌습니다만 60렙이상 키우실 유저가 아니시라면.. 벨런스 기사가 무난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4 리니지 기사 스텟 - 위즈 & 인트기사

한때 유행했던 스텟으로 기사는 저렙 때문부터 마법투구 (힘/치유투구 등등)를 이용하여 마법 사용이 가능한데 이때 유행했던 케릭이 위즈(높은 mp량) 인트(힐량을 높이기위해) 기사 입니다. 하지만 많은 시스템 변화로 인해 위즈/인트를 선택하는 유저가 없을정도로 인기가 없어졌습니다. (주로 오토케릭들이 사용했던 스텟 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4 리니지 기사 스텟 - 카리 기사

리니지1에서는 펫 시스템 과 법사의 소환시스템에 영향을 받는 수치로 cha 3당 펫1마리를 대리고 다닐수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기사는 카리를 찍지 않기 때문에 이 글에선 다루지 않겠습니다.

 

5. 정리: 힘케릭이냐 콘케릭이냐...벨런스케릭이냐는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힘20 케릭을 추천합니다.

 

 

 

6. 한눈에 보는 스텟정리

초기스텟 STR DEX CON INT WIS CHA
16 13 16 10 7 9
+1 근거리명중+2 AC 보너스 +1 최대HP증가+1
최대소지무게 +1
마나소모감소-1 MR보너스+1  
+2 근거리 대미지+2 ER 보너스 +1 HP회복증가+2 마법명중+1 MP회복증가+1  
+3 근거리명중+2 AC 보너스 +2 최대HP증가+2  마나소모감소-1 MR보너스+2   
+4 근거리 대미지+2 ER 보너스 +2 HP회복증가+2 마법명중+1 MP회복증가 +1  


그럼 바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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